자유한국당 대전시당·충남도당 논평…“혁신도시 무산 이어, 홀대 반복”

혁신도시에 이어 규제자유특구에서 배제되자 문재인 정부의 대전·충남에 대한 홀대가 노골적이라는 반발이 나오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왼쪽)과 양승조 충남지사. [자료사진]

[충청헤럴드 내포=안성원 기자] 문재인 정권에서 대전·충남에 대한 홀대가 노골화 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혁신도시에 이어 규제자유특구에서도 탈락되자 ‘홀대특구’라는 비아냥이 나오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육동일)과 충남도당(위원장 이창수)은 25일 공동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권이 혁신성장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규제자유특구에 대전·충남이 탈락돼 대전·충남 홀대, 패싱이 더욱 노골화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어제 문재인 대통령과 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과 양승조 충남지사는 뒷북 건의로 남의 잔치에 들러리만 섰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며 “연말에 2차 특구지정을 발표한다는 방침이지만 그 결과를 장담할 수 없기에 이번 탈락은 시·도민에게 뼈아프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문재인 정권의 금강수계 보 파괴와 노골적인 인사 홀대 등으로 차별을 받아온 대전·충남은 최근 혁신도시 무산, 서해선 복선전철 계획변경, 그리고 규제자유특구 탈락으로 이제 ‘홀대특구’라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이들은 “문재인 정권의 끊이지 않는 홀대와 패싱을 규탄하며, 서자 취급 받는 지역현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지난 23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규제자유특구위원회에서 강원·대구·전남·충북·경북·부산·세종 등 7개 지역이 특구로 선정했다. 

이들 7곳은 총 58개 규제특례가 허용되는 등 규제 제약 없이 신기술 개발 및 투자유치 활성화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대전·충남은 지난 3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 일찌감치 탈락, 규제자유특구를 홍보하기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 참석하면서 ‘남의 집 잔치’에 들러리를 섰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