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전담TF 구성…신속 지급 준비

양승조 충남지사가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 대응 중점 추진 상을 설명하고 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 대응 중점 추진 상을 설명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홍성=박종명 기자] 충남도가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23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 중인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 매출액 20% 감소 기준은 유지하면서 매출 증빙이 어려운 소상공인도 지원키로 했다.

20% 매출 감소를 증빙한 소상공인은 기존대로 100만 원을 모두 지원하고, 매출 감소를 입증하지 못할 경우에는 절반인 50만 원을 지원한다.

실직자에 대한 긴급 생활안정자금도 당초 2∼3월 실직에서 22일까지로 기간을 늘려 접수 기간도 2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 연장한다.

도는 또 전 국민 지급으로 가닥이 잡힌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도 도 공무원 5명으로 전담TF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지급을 완료키로 했다.

도내 긴급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96만 3000여 가구에 6024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는 “세계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기 침체라는 IMF의 진단이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골목상권의 어려움과 경제적 손실이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하고 위태로운 만큼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