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행정안전부에 반대 입장 전달…“합리적인 결정 근거 제시하라” 요구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지역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의 우한 교민 수용시설 지정설에 공식적인 반대 입장을 내비쳤다. 

[충청헤럴드 아산=안성원 기자] 오세현 아산시장이 우한 교민 수용과 관련, 아산시 초사동 경찰인재개발원 지정에 공식적인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오 시장은 29일 자신의 SNS 게시글을 통해 “행정안전부에 우한 교민 수용 관련 아산시 입장을 전달했다”며 “아산시는 이번 결정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요구한 사안과 관련, 먼저 오 시장은 “우한 교민 수용시설의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결정은 합리적 기준도, 절차적 타당성도 결여돼 있다. 지방정부와 단 한 번의 협의도 없었다”면서 “더 나은 대안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아산으로 결정한 기준을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또 “장소의 입지적 선정 타당성도 부족하다”며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엔 신정호 등 관광지와 아파트단지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음압병동 등 전문시설과 신속대응 시스템도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인근 천안과의 지역감정에 대한 우려도 나타냈다.

오 시장은 “천안에서 아산으로 번복된 이유에 대한 아산시민들의 허탈감 및 분노가 극에 달했다”면서 “정치적 논리와 힘의 논리에 밀려 아산으로 결정됐다는 점이 아산시민들의 상실감을 부채질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산시는 우한 교민 임시 수용시설 아산 설치에 대해 무조건적인 반대가 아니라, 합리적인 결정의 근거를 제시해 달라고 요구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아산시와 아산시민들은 결정에 반대할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입장을 정리했다.

한편,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 오는 30일~31일 전세기를 이용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 지역의 교민과 유학생 693명을 국내로 송환할 계획이다.

당초 이들의 임시 격리수용시설로 천안시 동남구 우정공무원교육원과 목천읍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등 2곳을 낙점했지만, 천안지역의 거센 반발에 계획을 번복하고 충북 진천의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과 충남 아산시의 경찰 인재개발원에 분산 수용하는 방향으로 선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