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야당 정치권·여성계 “성추행 의혹 박 의원 제명·자진사퇴” 촉구
19일 여성계, 박 의원 사퇴 촉구 기자회견 뒤 중구의회 항의 방문

최근 동료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
최근 동료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최근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의 사퇴 압박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지역 야당 정치권과 여성계는 박 의원의 제명 및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는 등 박 의원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18일 논평을 통해 “의혹이 사실이라면 의원신분을 망각한 추태임이 분명하다”라며 “반성하고 자숙해야하는 시기에도 불구 또다시 성추행 사건을 벌인 박찬근 의원은 자진 사퇴함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1차 성추행 당시 구두경고 징계를 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 젠더폭력 특위위원장의 책임 또한 묵과 할 수 없다”며 “제 식구 감싸기로 일관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중구 의원들의 행태 또한 비난받아야 한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본 사건으로 대전 중구의회의 이미지를 실추시킨 박찬근 의원은 자진 사퇴하길 바란다”며 “만일 자진사퇴 하지 않을시, 대전 중구의회 차원의 제명 결의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한편, 지난해 8월 박 의원은 술에 취해 한국당 여성의원 2명에게 과도한 신체 접촉으로 성추행 논란을 불러일으켜 중구의회로부터 출석정지 30일 처분을 받은바 있다.

이어 지난 5일에도 회식을 마친 뒤 이동한 커피숍에서 여성의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날 성추행 피해를 입은 여성의원은 지난해 같은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의혹에 대해 지역여성계는 박 의원의 징계가 확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19일 오전 중구청 정문에서 박 의원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중구의회에 항의 방문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