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본회의 ‘제명안’ 상정...12명 중 8명 찬성하면 ‘제명’

대전 중구의회 윤리위가 18일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의원(사진)에 대해 ‘제명’을 의결했다.
대전 중구의회 윤리위가 18일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의원(사진)에 대해 ‘제명’을 의결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동료 여성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이 의원직 상실 위기에 처했다.
 
대전 중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는 1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박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한 결과 위원 7명 전원 만장일치로 ‘제명’을 의결했다.

윤리위원회는 조은경, 이정수, 김옥향, 김연수 등 한국당 소속 4명과 안선영, 정종훈, 윤원옥 등 민주당 3명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중구의회는 19일 오전 11시 본회의에 윤리위가 의결한 박 의원 제명안을 상정, 비밀투표로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이날 투표 결과에서 전체 12명 의원들 중 8명이 찬성하면 제명이 확정된다.

단, 현재 출석정지 징계 중인 정옥진 의원과 이번 사건의 당사자인 박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10명이 비밀투표로 제명 여부를 확정하게 된다.

한편, 이번 사건에 대해 지역여성계는 박 의원의 징계가 확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19일 오전 중구청 정문에서 박 의원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중구의회에 항의 방문한다는 계획이다.

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중구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 의원 제명 촉구 규탄대회를 열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